Janet/ 슈퍼 바스켓볼(Super Basketball) - 1코인 공략 동영상 게임공략



코나미 1984년작 슈퍼 바스켓볼(Super Basketball) - 1코인 공략 동영상입니다.

무한루프 게임이므로 월드 챔피언을 두 번 격파할 때까지만 공략했습니다.





슈퍼 바스켓볼(Super Basketball) - 1코인 공략 동영상.
모든 설정은 공장 표준(기본 난이도는 Easy입니다.)
연사 설정 : 드리블 - 딜레이 5 / 슛 - 보너스 게임에서만 설정


이하는 평어로 작성.



[공략 해설]


1. 스테이지를 진행함에 따라 흰머리 플레이어의 능력이 변화한다.
3스테이지에서는 점프력 향상, 4스테이지에서는 광속 패스, 5스테이지에서는 드리블 돌파력 향상
그리고 세 번 건너뛴후 프로 챔피언전(P C)에서 점프력, 월드 챔피언전(W C)에서 광속 패스가 생긴다.
이걸 적절하게 이용하는 것이 클리어에 도움이 됨.


2. 슛을 할 때 림에 겹쳐서 슛을 하게 되면 덩크 슛으로 인정되며, 보너스 시간으로 6초가 가산됨.
그 외의 상황은 5초가 가산되는데, 이 1초 차이가 어마어마하므로 가능한 모든 상황에서 덩크 슛으로 공략하는
것을 권한다.
또한, 자유투에서도 정확하게 45도를 맞추면 5초가 가산되며, 45초를 제외한 41~49도까지는 3초의 시간이
가산됨. 85~90도에서는 슈터의 머리를 때리면서 공이 스코어쪽으로 이동하며 5천점이 가산된다.
초반 2스테이지까지는 자유투를 언제든 유도할 수 있으므로 이 방법으로 스코어를 최대한 많이 불려먹을
수 있음.


3. 상대의 움직임은 드리블 중인 플레이어에게 다가오는 1명을 제외하면 나머지는 특정한 알고리즘에 따라
행동한다. 3점 슈팅라인 부근까지는 차징을 유도하기 때문에 플레이어에게 달라붙지만, 슈팅라인부터는 슛을
방어하기 위해 약간 떨어진 상태에서 1명이 대기하며 나머지 4명은 지역 방어에 들어간다.


4. 3번을 이용하여 드리블 중인 플레이어에게 제일 가까이 붙는 상대가 대인방어를 하게 되므로 공략은
지역방어의 제일 외곽을 Y축 일직선 돌파로 돌파한 직후 림에 빨리 다가가서 슛을 하는 식으로 공략하면 된다.
그 사이에 따라붙는 대인마크만 드리블로 따돌리면 점수 내는건 조각 케이크 수준으로 쉽다. ^^;
(이 동영상에서도 제일 많이 나오는 형태이므로 이 설명을 본 다음 영상을 보면 무슨 이야기인지
금방 알 수 있다.)


5. 초기 배치에 따라 상대의 방어가 허술할 경우 바로 돌파해도 됨. 초반에 자동으로 패스한 후 다음번 패스를
받았을 때 앞에 상대가 1~2명밖에 없을 때가 좋은 기회이다.



2014. 7. 27. / 게임음악에 푹 빠진 경수가...

덧글

  • 발라 2014/07/27 22:53 #

    코나미의 저 도트가 참 정겹네요.
  • Janet 2014/07/28 19:52 #

    To. 발라
    지금은 돈나미로 욕먹지만...당시에는 이렇게 아기자기한 맛이 있었습니다.
  • 서린언니 2014/07/28 21:47 #

    저 방법대로 - 아래로 수비 몰아놓고 돌파 -
    소련까진 갔는데 흰색플레이어의 특징은 몰랐네요.
    저때 농구 참 좋아했는데
  • Janet 2014/07/29 13:31 #

    To. 서린언니
    드리블 능력 향상이 제일 좋더라구요.
    덕분에 일본전에서 게임 오버된 적이 한번도 없었습니다. 그냥 보너스 게임 같아요. ^_^;;;;
  • holhorse 2014/07/29 23:19 #

    자유투 한직후의 반응이 깨알같네요
  • Janet 2014/07/30 19:50 #

    To. holhorse
    당시 코나미 게임들에는 여러가지 기믹들이 들어 있어서 그걸 찾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
  • 고드재현스 2014/08/19 08:38 #

    더블드리블은 실기경험이 있지만 이건 하이퍼올림픽 나오던 시절 물건인데다 경험도 없어서 코멘트를 달기 머리아픕(…)
    자유투때 고의미스인줄 알았던 행동이 점수불리기였습니까(…) 이 뭐 하이퍼올림픽 창던지기 유에프오 득점도 아니고ㅡㅡ;; 정통농구를 표방하는거 같으면서 뜯어보면 덩크드림 시리즈랑 알 사람이 없을 원더덩크 급에서야 허용될법한 기행이 인상적이네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Janet 2014/08/19 20:01 #

    To. 고드재현스
    더블 드리블도 보여드릴 정도의 실력이긴 하지만, 공략 재미는 이쪽이 더 있다고 느껴져서 열심히 공략했었습니다.

    자유투 고의미스는 85~90도에서는 점수 보너스가 있는 기믹이 들어 있고, 45도를 정확히 맞출 경우 점수와 시간이 대폭 상승합니다.
    현역 때는 3스테이지까지 일부러 자유투만 유도해서 최대한 스코어를 뽑아먹어봤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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